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 추천 드라마!]비밀의 숲2 열린결말_ 비밀의 숲 시즌3 일정과 던져 놓은 떡밥 정리

꿀팁정보[호주]/왓챠&넷플릭스

by 인여인간 2020. 10. 4. 21:57

본문

반응형

 

사진출처 : WWW.GOOGLE.COM.AU

(스포일러가 다수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비밀의 숲이 시즌1 2017년에서 3년 지난 현재 2020년 시즌2로 돌아왔었으나, 오늘로(2020/10/04) 다시 먼 훗날을 기약하게 되었다. 

 

동부지검에서 시작한 내용은 이미 대검으로 넘어왔고, 시즌2에서는 검경개혁(검경 협의회)과 더불어 서동재 찾기에 온 시간을 쏟아부어 아쉽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었다. 이미 던져놓은 떡밥은 시즌 2 내에서 수습할 양이 아니며, 재벌개혁 및 언론 개혁에 관한 부분은 전혀 해소되지 않은 채 시즌 2가 마무리되었다.

 

시즌2를 이제 막 마감한 현시점까지 시즌3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은 없다.

 

다만, 언론을 통하여(동아닷컴) 시즌3에 대한 관련 가능성을 열어놓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tvN 측에서  밝혔다.

 

시즌3 제작이 확실시되어 보이지만 시즌1과 시즌2의 텀이 3년이었다는 것을 고려해 보았을 때, 빠른 시일 내에 만날 수 있으리란 보장 또한 없다. 한 시즌을 물론 끝낸 제작진의 입장에서는 시청률과 여러 가지 스케줄 사정 상즌3가 안 나올 가능성 또한 있다. 

 

더욱 인지도가 올라간 스타 배우들이 모두 한자리에 다시 모이기도 어려우며, 제작진들 역시 마찬가지이다.

다만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은 1화부터 13화까지 너무 질질 끈다는 악평들이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14화부터 급속적인 전개와 더불어 사건이 해결됨에 따라 시청률 역시 급 상승하였다. 마지막화는 시즌2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거의 1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유종의미를 거두었다. 시즌 막바지에 급 상승한 시청률을 고려하여 보았을 때에 시즌3으로 이어질 수 있는 긍정적인 신호로 보인다.

 

시즌 3가 반드시 나와서 해결되지 않은 채 깔아놓은 떡밥들; 한조 그룹 세력다툼 및 성문 일보, 이창준 수석이 원하던 세상에 함께 성장하는 황시목과 한여진의 그 뒷 이야기, 서동재 검사의 입모양, 서동재의 내연녀, 김사현 부장의 사건 조작 등 대한 내용들이 확실히 나오기를 개인적으로 바라본다.

 

작가가 이도 저도 아닌 채 밀당을 엄청나게 잘하는 것 같다. 1 아니면 2 여야 하는데, 항상 1.25 정도에서 답변을 멈추는 경향이 있다. 

모두가 이게 답이겠거니!!라고 판단을 할 상황을 만들어 놓았지만, 확실한 답변은 없는 그런 상황들 말이다.  시즌3가 확실히 제작될지 안될지 모르는 상황으로 미루어 보았을 때에는 열린 결말이 당연시되겠지만, 열린 결말!이라고 생각하고 넘어가기엔 찝찝한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특히 김사현 부장검사와 우태하 부장검사 중 증인 조작의 건은 우태하가 범인이었다!라는 확실한 답변이 없었다. 그냥 이대로 우태하가 범인이었구나! 하고 넘어갈 수도 있지만 시즌3에서 김사현으로 뒤집힐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 

서동재 검사 와이프가 경찰 참고인 조사를 받을 때도 내연녀에 대한 언지를 서동재에게 책임을 돌리며 유추 가능하게 만들었던 상황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부하검사와의 스캔들을 예상했는데, 이 또한 확답 없이 지나갔다. 최빛 단장과 우태하 검사의 건도 마무리 짓지 않았다.  물론 위에 모든 사항들을 단순 맥거핀으로 넘길 수 있겠지만 사람의 심리 상 정확한 내용을 원하는걸 당연할 것이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원주 지검에서 황시목과 김계장의 만남이 나오는데, 타짜의 마지막 장면을 오마주 했다는 예상들이 게시판에 나오기 시작했다. 말 많은 유해진 역을 김계장이 하며, 고니의 역을 같은 배우인 조승우가 하여 고향에 대한 이야기를 오가면서 고니의 미소와 황시목의 미소를 대조해 볼 수 있는 엔딩이었던 것 같다. 

 

이제 겨우 마지막 회가 끝난 지 채 몇 시간이 되지 않았지만 많은 뒷 이야기들이 밝혀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예측 또한 난무하고 있다. 쉽게 말하면 tvN유니버스를 그리는 tvN의 큰 뜻이 숨어있는 드라마였다고나 할까?

 

시즌3에서는 한조그룹 대결, 시즌4에서는 국회의원과의 대결, 시즌 5에서는 공수처와의 대결,

강원철 지검장의 공수처장 복귀와 한여진과 황시목의 합류,

박경완의 소포가 윤세원 과장에게로 보내졌다는 사실이 계기가 되어 시즌3에 정의 편에서 활동하는 윤 과장,

 

시그널의 김원해 형사가 진급을 하여 정보국장이 되어 노원해로 왔다,

시즌 3에서 한여진에게 김혜수와 조진웅에 대한 사랑과 대한민국 경찰의 정의감을 알려주는 스토리 씬으로 연계가 되며,

서동재가 입원했던 율제병원의 이사장이 새로이 취임되며 라이프 시즌2가 시작되고,

비밀의 숲3에서의 흑막은 응답하라1988에서의 아버지 중 한명이었던 김성균이나 성동일이 될 것이다 (동네 친구들이자 아버지였던 최무성과 유재명 씨가 시즌1,2에서 흑막이었음)

 

등등의 각종 추측 반 재미 반의 예측들이 쏟아지고 있다.

 

비밀의 숲2가 많은 걸 남기고 우리 곁을 떠난 만큼 이 많은걸 활용하는, 시청자들의 각종 아이디어와 의견을 적극 수렴하는 매스미디어 tvN이 되기를 희망한다.

 

그. 러. 하. 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