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RA JRP_CHEF & COOK_4단계 JRFA 타임라인 및 과정 (4 of 4)_호주 요리 이민*기술 심사

꿀팁정보[호주]/요리이민꿀팁

by 인여인간 2020. 8. 14. 16:53

본문

반응형

TRA JRP_CHEF & COOK_4단계 JRFA 타임라인 및 과정 (4 of 4)_호주 요리 이민*기술 심사

 Trade Recognition Australia - TRA

 

4단계 - JRFA 시작 - 2020 3월 16일 

 

2020년 3월 16일 Job Ready Final Assessment 진행 가능 메일을 받고, 온라인 포털에서 결제하고 서류를 다운로드하여서 PDF 파일로 다시 메일로 보내달라는 안내를 받았다.  $150을 결제하였다. 

 

2020년 3월 16일 바로 메일을 받은 당일에 결제하고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서 작성하고, 스캔하여 메일로 발송하였다. 


2020년 3월 23일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완료하신것을 축하드립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Outcome Letter를 받았다.

 

최종 자격증 : COOK과 CHEF를 동시에 받았다.

 

 

그와 동시에 SA주는 국가 비상상황 판데믹으로 인한 레스토랑 영업정지를 명령하였다.

나는 그렇게 영업정지와 동시에 TRA를 완료하였다. 

 

 

 

특이사항은 

나를 평가한 감독관이 내가 하는 일은 쿡의 일 뿐만 아니라 셰프의 일도 한다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지원은  COOK으로 하였지만 CHEF와 COOK이 함께 승인이 났다는 것이다. 

 

 

해당 TRA를 진행하는 중간에 489 비자가 종료되고, 새로이 시작하는 491 비자에서 애들레이드 CHEF & COOK 포지션이 둘 다 가능하게 되어있으며,  190 비자에서도 CHEF 포지션만 가능하게 되어 둘 다 합격한 나로서는 선택지가 넓어졌다.

 

그와 더불어 퍼스 PERTH 가 인구 저밀도 지역으로 다시금 분류되어, WA에서 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은 졸업생 스트림으로 491 비자나, 190으로 CHEF 포지션 지원이 가능하게 되었다. 

 

 

 

 

결과적으로 말하면, 나는 괜히 큰 돈 들여 WA에서 SA로 무빙 한 게 되었다. 

 

그 대신 더 많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WA 491, 190, SA 491, 190 모두 지원은 이론상 가능하다.

 

영어점수 국가비상사태로 인하여 레스토랑이 문닫은기간동안 PTE공부를 몰아서 할 수 있어서, 취득하기는 하였으나, 누구나 취득가능하다던  PTE EACH 50점 취득을 위한 공부 또한 나에겐 엄청난 스트레스였다. 

 

 

 TRA를 4단계까지 무사히 통과 한 후 드는 생각은 정말 무의미한 일이다.

하지만 꼭 필요한 일이다. 단순히 이민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일이지만, 국가에서 승인을 받은 이 자격증으로 호주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다. 단순히 이민성에 나의 커리어를 증빙하기 위해 제출하는 것 말고는 말이다.

 

심지어 호스피탈리티 인더스트리에서도 전혀 TRA를 모른다. 

1년 반을 개 고생해서 취득한 자격증으로 나의 커리어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없다는 사실에 눈물이 흐른다.

 

 

 

추후에 491 프로세싱 과정 및 타임라인도 정리해서 업로드 하여, 

이 험난한 시기에 준비하고 계시는 많은 호주 이민 준비자들과 정보교류가 가능하길 바라본다.

 

 

 

그. 러. 하. 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