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날 추천 드라마] 오징어 게임(Squid Game, 2021_Nexflix)_해외 반응,순위 / 등장인물 / 시즌2 계획은?
후기를 작성하려고 오징어게임을 보기 시작했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오징어 게임에 대한 국내외 반응이 급증하면서 너무 많은 정보가 인터넷에 풀려나오고 있다.
혹시라도 아직 드라마를 시청하지 않은 사람들은 구글에서 오징어 게임을 먼저 검색하지 않기를 강력 추천한다. 네이버에서는 잘 포장되어있었지만, 구글에서는 등장인물과 등장인물 소개 줄거리 등 만으로 이미 한차례 스포를 당하고 시작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내가 거주하고 있는 호주에서는 현재 호주 넷플릭스 인기 순위 2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23일 기준) 미국에서도 2위에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한국 드라마 최초로 미국 넷플릭스에서 1위를 찍어보는 등 그 인기가 검증되었으며, 현재 오징어 게임의 등장인물들의 SNS 또한 인기가 급등하여 엄청난 팔로워가 쏟아지고 있다고 한다.
오징어 게임 Squid Game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실감을 해보기 위해서는 해외 넷플릭스 순위 표를 살펴보면 된다.
현재 9월 22일 기준 전 세계 넷플릭스 순위 1위는 SEX EDUCATION 으로 한국 제목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이다.
[ Sex Education On Neflix Top 10 ]
전 세계 랭킹이 9월 18일 기준으로 급등하여 1위와 2위를 오가는 기록을 보여주고 있다.
[ Squid Game On Neflix Top 10 ]
같은 날 공개된 오징어 게임은 현재 기준으로 1.9위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대부분의 나라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볼리비아, 에콰도르, 홍콩, 인도네시아, 자메이카, 일본, 요르단, 쿠웨이트, 말레이시아, 멕시코, 모로코, 오만, 페루, 필리핀, 카타르,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한국, 대만, 태국, 아랍에미레이트, 미국, 베트남 등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1위 나라를 살펴보면 대부분의 아시아 국가에서 1위를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의 본고장 미국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K좀비 드라마 킹덤도 달성하지 못한 기록이다.
현재 해외반응은 칭찬일색인 데다가 로튼토마토 지수조차 100%로 압도적인 만족감을 자랑한다.
그 반면에 한국에서는 칭찬과 비난으로 평가가 갈리는 경우가 많은데 비난을 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의견 중 가장 큰 하나는 일본의 배틀로얄 류의 시리즈들과 비교, 비난하는 경우가 많다.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거시적으로 보았을 때에는 주제나 장르가 비슷한 부분은 있지만, 일본 작품의 경우 주인공이 전체적으로 진행을 이끌어나가는 케이스가 많지만 오징어 게임은 각 등장인물들의 서사에 집중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오징어게임 같은 영화 혹은 드라마를 워낙 좋아하기 때문에 상관없이 다 괜찮지만 재미있다/없다 라는 개개인의 기준으로 인터넷 게시판을 달구며 논쟁을 벌이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한심스럽기도 하다.
오징어 게임과 비슷한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으로는 라이어게임, 배틀로얄 시리즈, 도박묵시록 카이지, 헝거게임 시리즈, 신이 말하는대로 등이 주로 꼽힌다. 개인적으로 나는 모든 시리즈를 다 재밌게 보았다. 간혹 비슷한 장르이기 때문에 표절 의혹 이라는 어그로도 있는데 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전혀 표절과는 상관없는 듯 하다. 간혹 비슷한 장면들이 있기는 하다.
현재 넷플릭스 공식적으로는 시즌2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지 않은 상태이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해외 언론들의 기사들도 찾아보았는데 아직 정해진 바는 없다고 한다. 아마 시즌 1의 결말에서 시즌2로 이어갈 법한 느낌으로 끝난 점과 시즌 1에서 정확히 풀어내지 않은 수많은 떡밥들이 있기 때문에 오징어 게임 시즌1의 기대치를 초과한 흥행으로 인하여 오징어 게임 시즌2 또한 기대할 수 있을 듯하다.
오징어 게임의 등장인물을 크게 주조연을 나눈다면 위의 3명이 주연급의 배우라고 보여진다.
이정재 (좌), 박해수, 정호연 (우)
내가 굳이 여기서 배우 한 명 한 명을 소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배우에 대한 소개는 생략하도록 하겠다.
다만 오징어 게임이 검색사이트에서 뜬금없이 MSG워너비까지 검색어가 이어지는 이유는 바로 정호연 배우 때문이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탄탄한 연기력과 임팩트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과 검색이 이어졌는데, 그것만큼이나 더 이슈였던 점은 이동휘 배우의 여자 친구 이기 때문이다. 공개연애를 시작한 지 벌써 6년이 되었고, 둘의 나이차는 무려 9살이라고 한다. 그와 더불어 현재 영화배우에 도전하는 것뿐만 아니라 엄청 핫한 모델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 부분이 크다.
정호연 배우 (새벽) 뿐만 아니라 이유미 (지영) 배우도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 넷플릭스가 없는 중국에서조차 이슈가 될 정도의 오징어 게임으로 인하여 SNS의 팔로워 수가 1주일도 되지 않아 현재 기준 15배 가까이 급증하였다. [18일 4만 명 에서 23일 58만 명]
남자 배우로는 위하준(황준호 역) 배우가 눈에 익었는데, 기존에 곤지암에서 주연을 맡은 적이 있었던 배우였다.
그 외에 등장인물로 우리나라 탑급 유명 스타들이 카메오로 많이 출연하는데, 여기서 언급을 하면 스포로 작용될 확률이 있어서 별도의 언급은 하지 않도록 하겠다.
자세한 극에 대한 내용은 스포라서 이야기하기 어려우나, 노출신이나 베드신과 함께 더불어 잔인한 장면들이 매 회 이어진다. 물론 기존의 이와 비슷한 배틀로얄류 장르물에 비교하면 시시한 수준이나 머리에 총알이 박히거나 수술 장면 등이 적나라하게 보이기 때문에 약한 고어물의 성향도 보인다.
한 가지 안타까운 점은 오징어게임에 대한 이슈가 너무 크게 되어서 사람들의 기대치를 많이 높여두었다는 점이다. 물론 재미있게 잘 만든 드라마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으나 이만큼 이슈가 될 정도로 재미있나!? 에 대한 의구심은 든다. 그냥 보면 재밌게 볼 수 있었을 텐데 너무 기대하고 보기에 실망을 가질까 봐 부담이 된다고나 할까? 물론 추천과 비추천 중 고르라면 나는 절대적으로 추천이다. 한편 한편 길지도 않을뿐더러 킬링타임으로 부담 없이 보기 편하다.
스포가 조금 뻔해서 결말이 예상된다는 점은 단점이지만 중간에 등장하는 까메오들이 워낙 이름값있는 배우들이라서 줄거리 외 부가적인 부분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시즌1에서 대부분의 배우들이 죽기 때문에 시즌2에서는 몇몇 배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등장인물이 물갈이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즌2가 발표될 확률이 높다고 생각한다. K-pop에서 BTS가 전 세계를 뒤집어 놓았는데, 오징어게임이 시즌제로 제작되어 K-DRAMA에서도 파급력이 더욱 극대화되어가기를 바란다.
그. 러. 하. 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