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국이 코로나로 난리다. 신규 확진자 신기록을 계속 경신하고 있는 추세이다. 그런 와중에도 프리미어리그는 쉬지 않는다. 1월에 잠시 쉬었다가 가자는 의견도 있었지만 20개 팀 전체 팀 구단 만장일치로 중단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팀 내에 플레이어와 구단 관계자, 스탭 등에 확진으로 인하여 몇 몇 팀들은 경기가 미뤄지거나, 스쿼드를 제외한 벤치 명단을 채우지도 못한 상태로 경기에 나오기도 하였다.
한 예로 맨시티의 경우에는 현재 주전 골키퍼 에데르송, 공격수 제수스, 수비수 워커 등 전체적으로 핵심 선수들의 확진으로 중요한 경기인 첼시와의 경기에서 교체 명단을 전부 채우지도 못한 상태로 유망주들을 벤치 명단에 올리는 등 강수를 두었으나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첼시 원정을 3-1 승리를 가져왔다.
토트넘의 경우에도 라멜라와 로셀소, 레길론 등이 크리스마스 파티를 벌여 구설수에 올랐으며, 일부 확진 판정으로 경기 명단에서 제외되었다. 현재는 징계에 대하여 논하고 있다고 한다.
프리미어 리그 코로나 명단과 부상자 명단을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한다.
https://www.premierinjuries.com/injury-table.php
나는 판타지 프리미어 리그를 하기 전에 꼭 체크를 하는 부분이 이 부상자 명단이다. 물론 프리미어리그 사무 당국에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하여 선수에 부상 정도에 대한 안내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코로나 같은 경우에는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말라고 했다고 한다. 펩 과르디올라 맨시티 감독도 코로나 선수를 발표할 수 없지만 우리 팀 스쿼드를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라고 돌려 말하기도 하였다.
위의 사이트의 내용을 보면 팀별로 어떤 선수가 어디가 아파서 제외되었으며, 언제 돌아올 것으로 예상중인지, 확률은 얼마나 되는지 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표기해놓았다.
기껏 일주일에 한장씩 주는 판타지 리그 무료 교체권을 코로나에 걸린 선수로 대체한다면 무의미한 교체가 될 수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 미리미리 확인해두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 영역